티스토리 뷰
Swift
3장 흐름제어
if, switch
import UIKit
let integerVal: Int = 5
switch integerVal {
case 0:
print("0")
case 1...10:
print("1~10")
fallthrough
case Int.min..<0, 101..<Int.max: //한번에 여러조건과 비교할 수 있다.
print("Value < 0 or Value > 100")
break
default:
print("10 < Value <= 100")
}
값 바인딩을 사용한 튜플 with case 구성
import UIKit
typealias NameAge = (name: String, age: Int)
let tupleValue: NameAge = ("yagom", 99)
switch tupleValue {
case ("yagom",99):
print("정확히 맞추셨습니다.")
case ("yagom", let age):
print("이름만 맞췄고 나이는 \(age)입니다.")
case(let name, 99):
print("나이만 맞추셨고 이름은 \(name)입니다.")
default:
print("who do you find it?")
}
다음 예는 열거형을 입력 값으로 받는 switch 구문입니다.
import UIKit
enum School{
case primary, elementary, middle, high, college, university, graduate
}
let highestLevel: School = .graduate
switch highestLevel {
case .primary:
print("my last level is primary")
case .elementary:
print("my last level is elementary")
case .middle:
print("my last level is middle")
case .high:
print("my last level is high")
case .college, .university:
print("my last level is college, university")
case .graduate:
print("my last level is graduate")
}
for문은 스위프트에서 내부에서 i값을 조절해도 처음 정해진 i값만큼 움직인다.. 트릭을 쓸 수가 없다 그래서, while을 사용해야한다. for in 구문에서 Dictionary타입은 튜플로 지정되어 넘어온다.
import UIKit
//Dictionary
let friends: [String: Int] = ["Jay": 35, "namgue": 25, "simchun": 25]
for tuple in friends {
print(tuple)
}
import UIKit
//Dictionary
let friends: [String: Int] = ["Jay": 35, "namgue": 25, "simchun": 25]
for tuple in friends {
print(tuple)
}
var friends1: [String] = ["yagom", "napster", "simchun"]
while friends1.isEmpty != true {
print(friends1.removeFirst())
}
removeFirst()는 배열의 앞요소를 지우면서 값을 반환한다. 연결리스트와 비슷한 동작을 하는것 같다.
'CS > Swift' 카테고리의 다른 글
[Swift]오늘의 이슈 - 예외처리관련 (0) | 2017.11.05 |
---|---|
[Swift]String 문자열 하나씩 쪼개기 (1) | 2017.11.03 |
[Swift]Closure (2) | 2017.11.01 |
[Swift]함수 (0) | 2017.11.01 |
[Swift]기본, 데이터 타입 (0) | 2017.11.01 |
Comments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AG
- des
- 태그를 입력해 주세요.
- C++
- swift custom camera
- QUAD
- quadcopter
- 자료구조
- sprite kit
- 코드스쿼드
- UIGraphicsImageRendererFormat
- draw 이미지
- ios sprite kit
- 객체
- slow image
- image render
- Swift
- SKPhysicsbody
- 영화
- 만들기
- 스위프트
- 스택
- ios
- ios custom camera capture
- string
- custom Camera
- swift sprite kit
- skscene
- Mobile Robot Kinematics
- TDD
- swift camera 이미지 느림
- Total
- Today
-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