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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3-05 Today To Do List

Well done is better than well said.<br>기록은 기억을 지배한다.<br>어제의 나보다 나은 오늘의 내가되자.

프로그래밍 구현중에 나만의 기준을 정해보자 우선 JK의 코드스쿼드 기준은 다음과 같다.

1) 스위프트 디자인 가이드라인 https://nextstep.camp/courses/-KuYS6VK-enZZ_F3Jgg8/-Kv0gXGOvhpxB7KqXFbY/lessons/-L4j18cRwOXdoQqVGQGp2) 설계를 위한 심플 규칙


1. 테스트를 통과할 것 (상)
- 테스트 코드는 자신의 코드가 어떤 동작을 해야 하는지 명확하도록 도와줍니다.
- 테스트 코드를 통과하는 모듈을 작성하는 것은 TDD가 아니더라도 필요합니다.
- 테스트가 가능하고 테스트가 쉬운 구조가 좋은 구조입니다.

2. 의도를 드러낼 것 (중)
- 변수이름, 함수이름, 클래스이름에서도 의도를 표현해야 합니다.
- private 인지 public 인지 선언한 속성에 대해서도 명확한 의도가 있어야 합니다.

3. 중복을 제거할 것 (중)
- 중복된 코드가 보이면 메소드를 분리하거나 타입을 분리하거나 객체를 분리해서 중복을 제거하세요.
- 메소드 인터페이스가 동일하면 프로토콜을 활용하고, 구현 내용은 같고 타입만 다르면 제네릭을 활용하세요.

4. 구성 요소를 최소화할 것 (하)
- 함수의 매개변수, 객체의 속성이나 메소드도 꼭 필요한 경우에 추가합니다.
- 명확한 역할이 없는 구성요소는 존재 의미도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의도를 다시 한 번 고민해보세요.```


* Card Game Step4진행
* 이벤트 처리하는 객체와 애니메이션을 담당하는 객체 역할을 구분해서 설계한다.
* 좌측 상단 카드묶음과 스택 카드묶음을 담당할 객체를 구현한다.

이벤트(제스쳐, 탭 등등..)처리하는 객체는 ViewController인가?
- 현재 내린 결론으론 뷰컨트롤러가 맞는 것 같다.

2018-03-06 Today To Do List

Well done is better than well said.<br>기록은 기억을 지배한다.<br>어제의 나보다 나은 오늘의 내가되자.

  • 어제는 이벤트 처리하는 객체를 나누는건 성공한 것 같다. 하지만.. 이게 좋은 구조인지는 모르겠다.

  • 더블탭은 앞면으로 뒤집혀 있는 카드만 처리한다. 뒷면인 카드는 무시한다.

    • 만약 A카드인 경우 왼쪽 상단의 비어있는 칸으로 UIImageView를 animate 시킨다.

    • 기존에 다른 A카드가 있으면 그 옆으로 이동한다.

오늘 아침부터 Swift 공식 홈페이지에서 새로운 이슈가 있나 먼저 확인하고, 미디움에서 iOS관련 글이 있다면 보고 지나가는 시간을 가질것이다.

2018-03-08 Today To Do List

Well done is better than well said.<br>기록은 기억을 지배한다.<br>어제의 나보다 나은 오늘의 내가되자.

  • 어제는 이벤트 처리하는 객체를 나누는건 성공한 것 같다. 하지만.. 이게 좋은 구조인지는 모르겠다.View를 자유자제로 사용하는게 음.... 아직 잘어렵다..

  • Xcode 개발환경매년 6월에 베타가 나오고 9월에 출시가 되니 해당자료가 어떤 자료인지 확인 후 기능이 있는지 없는지 꼭 확인한다.

2018-03-09 Today To Do List

Well done is better than well said.<br>기록은 기억을 지배한다.<br>어제의 나보다 나은 오늘의 내가되자.

  • 스택의 카드에 더블탭 했을때 몇번째 컬럼인지 성공했다.

  • 게임룰 적용. A일때 foundation으로 이동.

  • 만약 A카드인 경우 왼쪽 상단의 비어있는 칸으로 UIImageView를 이동.

    • 기존에 다른 A카드가 있으면 그 옆으로 이동한다.

  • K카드인 경우 스택 중에서 좌측부터 빈 칸이 있으면 빈 칸으로 이동시킨다.

  • 나머지 2이상 카드인 경우 왼쪽 상단에 같은 모양의 A가 있는 경우는 그 위로 이동시킨다.

  • 상단으로 이동할 수 없는 경우, 스택 중에서 좌측부터 앞면으로 된 카드 중 가장 위에 있는 카드와 다음 조건을 확인하고 조건에 맞으면 그 위로 이동시킨다.

  • 숫자가 하나 큰 카드가 있는지 확인한다. ex) 터치한 카드가 2인 경우 3, 10인 경우 J 모양의 색이 다른지 확인한다. ex) 터치한 카드가 ♠️♣️ 이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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