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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ft - Framework를 만들어서 사용해보자.
1. Framework 프로젝트 생성
그림1. Cocoa Touch Framework를 선택한다!
여기서 내가 원하는 기능의 프레임 워크를 알맞게 만든다.
그림 2. 내가 만들고 싶은 기능의 프레임워크를 자유롭게 만든다.
다만 여기서 겪을 수 있는 문제는 다음과 같다. 실제 사용되는 프로젝트에서 나의 프레임 워크를 사용했을때, 분명히 제대로 import했는데 내부의 구조체라던지 함수가 보이지 않는다면 그건 해당 구조체의 공개 여부에 따라 그렇게 보인다.
즉 보여주고자하는 메소드, 객체 앞에 public이라는 키워드를 삽입해줘야한다.
어떻게 보면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이렇게 사용해봄으로써 몸으로 느꼇다.
2. 빌드한다! 그리고 바이너리 폴더를 꺼낸다!
그림3. Products에서 해당 프레임 워크를 선택한다.
그림4. FullPath에서 만들어진 .framework 폴더를 통제로 복사한다!
이렇게만 하면 import LumberJack 이렇게 사용할 수 있는 모듈(?)이 완성된 단계이다. 물론 직접 내가 만들고자하는 앱의 프로젝트에 나의 프레임워크 프로젝트를 추가하여 사용할 수 있지만 그렇게 한다면, Framework화 하는게 아닌것 같아 이렇게 진행하였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Framework를 만들었다.
3. 이제 사용해보자!
여기서 주의할 사항은 다음과 같다.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몰랏기에 헤맸던 부분이기도하다. .framework를 내가 쓰고자하는 프로젝트 폴더에 통째로 복사해야한다.
그리고 꼭
그림5. Embedded Binarles에 추가해주자!
Targets general항목에서 -> Embedded Binarles에 + 를 눌러 추가해준다!!
여기서는 아까 통째로 복사한 .framework 폴더를 넣어줘야한다. 그래야 사용하는 쪽에서 import 해서 사용해도 없는 모듈이라고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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