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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구사항은 통제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관리하는 것!!
과연 객체란?
주체 <--> 객체
나는 무엇을 합니다
Subject Object Verb
대상 = 사물 Object (EBS다큐멘터리 동과 서) 주체의 시각으로 보았을때 모든것이 객체이다.객체를 바라보는 시각이 사람마다 다르다. 즉 언어적인 표현에서도 반영된다. OOP는 서양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 비슷하다. 그래서 그러한 사고방식을 받아드리는게 객체를 바라보고 설계하고사용하는데 좀더 용이하다.
생각한다.
테스트
SW품질, 시간과 돈이들어간다. SW공학-Waterfall Process는 길고긴 시간과 비용이 필요하다.
함수하나에 테스트코드도 하나 있어야한다. 객체가 있으면 그 객체를 테스트하는 테스트 코드도같이있어야한다. 애자일 방법론, 일단 요구사항 하나를 짧은 단위로 개발하고 테스팅하고 그런식으로 자주 턴을 돌리는 방법이다. 리팩토링 후 테스트코드가 있으면 확실할 수 있는 코드가 만들어진다. 테스트 코드를 보면 각 객체의 사용법과 의도를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다.(문서화에 용이하다.)
Tip버튼 하나의 동작하는 테스트조차도 무한대의 테스트 범위가 있다. 따라서 무엇을 테스트할지Right - BICEPRight - 결과가 올바른가?B - 범위조건를 넘어가도 잘동작하는가?(Boundary)I - 추가하는게 있다면 빼는것도 제대로 동작하는가?(Inverse)C - 다른수단으로 나의 문제가 풀렸을때 같은동작을 하는지?(Cross-check)E - 에러조건을 강제로 만들수 있는가?(Error)P - (Performance)
스위프트는 멀티패러다임 + 함수 중심 프로그래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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