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apstone - 25/3/14


쿼드콥터에 어떤 모듈을 올릴지 지금 생각중이다.
현재 프레임은 RCtimer에 F450으로 확정된 상태이다.

http://www.rctimer.com


프레임위에 올라갈 모듈을 어떤것을 써야할지 생각중이다. 캡스톤의 주제는 쿼드콥터가 대상을 선택해 따라가는 트래킹과
키네틱으로 제어를 하는 두가지를 하려한다. 주된것은 트래킹이다.

필요한기능이 zigbee 통신과 wi-fi 통신으로 영상을 받으려 한다.

<본격적으로 조사에 착수한다>

1.  쿼드콥터에서 읽은 영상을 Wifi로 server PC 에보낸다 그후 PC에서 트래킹명령을 내려 쿼드콥터에게 명령을내린다.

2. Zigbee 통신을 통해 제어를 한다.

3. Kinect제어또한 Zigbee를 통해 통신과 제어를 한다.

크게 그림을 그리자면 위에 3가지가 되겠다.

 보드를 어떤것을 할지 고민이다.
목록에 오른것은 APM2.5, 아두이노우노....

-----------------------------------------------------------------------------------------------------------------------

3월 26일 자료조사 일지

하드웨어를 처음하다보니 어떤 보드를 사용해야할지 막막했다.

교수님과 짧은 캡스톤회의를 통해 PID를 처음부터 제어하는 쪽으로 기울어졌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멀티위 프록램이라던가 에어플래너는 사용하지 않기로 했다.

그래서 보드를 아두우노에 센서를 달아서 사용할까 아니면 하나로 합쳐진 ATM2.5를 사용할지 고민이되었다.

많이 찾아봤는데 Crius AIOP 2 보드를 찾았다. 

하 정말 이보드를 사용할지 어떤 보드를 사용할지 막막했다.

<점점 미쳐가고있다>ㅋㅋㅋㅋ손주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저 통신하고 띄우는거면 xbee의 zigbee통신을 사용하면 되었는데 영상을 보내려하니

wifi가 기본이기 때문이다... crius와 xbee shield를 찾는데 정말 어려움이 많았다.

한 6시간은 찾은거 같다. 가격도 저렴하고 우리가 원하는 스펙의 보드는(모듈과 쉴드)너무 많아 고르기가 힘들었다.
(돈만많으면 걍 제일좋은 쉴드사서 올리면된다.....)

또 RCtimer에서 산 변속기가 좀 안좋은거 같던데.. 저렴하면 여러모로 힘든갑다.
아무튼 대충 큰 틀은 잡힌것 같다. 자세한건 다음 포스팅때 써야겠다. 너무늦었다.

어느정도 그림이 잡혀간다.

Comments